섭이의 범죄심리
카카오 SKT 지분 맞교환에 대해서 알아보자 본문
안녕하세요 월요일 아침입니다. 국내 최대 통신사인 SKT 텔레콤과 카카오가 주식 상호 교환 방식으로 정보통신기술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는 소식을 들려오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3000억 원 규모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오늘 밝혔는데요, 어떠한 파장이 나올지가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T 카카오 지분 맞교환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시너지 협의체를 신설, 사업 협력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SKT의 지분 맞교환에 대해서 )
오늘 28일 SK텔레콤과 카카오는 3000억 원 규모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혀 현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통신 사이SK텔레콤은 3000억원 규모의 자기 주식을 카카오에 매각하고 카카오의 주식 217만 7401주를 약 3000억 원에 취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카카오 지분 2.5%를, 카카오는 SK텔레콤 지분 1.6%를 보유하게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기업은 포털 사이트 Daum과 국내 모바일 메신저 1위인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기업이자 제계 서열 32위 그리고 시가총액 10조원이 넘는 큰 기업입니다. 또한 SK그룹에 속한 SKT텔레콤도 시가총액 118조 원으로 국내 서열 2위입니다.
미래 ICT 산업 협력을 위해 손을 잡은 카카오와 SKT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통신·커머스·디지털 콘텐츠·미래 ICT 등 4대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는데요, 전방위적이며 사업 및 서비스 분야를 넘어 '시너지 협의체'를 신설, 산업 협력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G는 미래에 차세대 기술 중 손꼽히는데요, 이번에 카카오와 SKT는 5G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커머스,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새로운 ICT 생태계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통신 분야에서 1위를 위치한 SK텔레콤과 국내 메신저 1위인 카카오톡의 서비스가 합친다면 어떤 일이 국민들에게 이로움이 될지 궁금한데요, SK텔레콤의 자사 혜택이 카카오의 플랫폼에 결합이 되다면 보다 좋은 서비스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카카오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미래 ICT의 핵심이 될 5G, 모바일 플랫폼 분야의 대표 기업이 힘을 합쳐 대한민국 ICT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
SK텔레콤 유영상 사업부장은 위와 같이 말했습니다. 미래 ICT의 핵심이 될 5G, 모바일 플랫폼 분야의 대표기업이 서로 힘을 모아 대한민국 ICT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이어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도 말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ICT 대표기업인 양사가 글로벌 업체와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ICT 생태계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
이번 카카오와 SKT의 협력으로 우리에게 어떤 혜택이 기대되는데요, 이번 파트너십을 이끈 사장이 이번 협력은 단순한 사업 계약과 달리 주식 교환이 수반되어 보다 강력하고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속도감 있게 사업 협력안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와 카카오의 협력이 우리의 삶에 편리함을 가져다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Comments